Lawrence University
Wisconsin주 Appleton에 위치한 Lawrence University는 음악학부가 유명한 사립 인문대학입니다. 대학은 1847년 설립됐으며 남녀 공학 학교로는 미국에서 두 번째였습니다, Conservatory는 1874년에 세워졌으며 미국 내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 원 중의 하나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음악 원은 Oberlin College의 Conservatory of Music, Vanderbilt University의 Blair School of Music, 그리고 Wheaton College의
Conservatory of Music과 같이 오직 학부과정만 offer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며, 또 비교가 됩니다. 학부과정만 있는 학교에서 학부 생들이 갖는 공연 기회는 대학원, 박사과정을 함께 제공하는 여타 음대들과는 확연히 다르다고 하겠습니다.
350여명의 학생 중 반이 복수 전공을 하는 음악 원의 학생들은 오페라에서 배역 문제로, 오페라단 단장 임명 문제로, 또는 교수들의 관심을 끄는 문제로 대학원생들과 경쟁하지 않아도 되며, 학생과 교수비율이 8:1, 입학률이 약 50%로
Oberlin, Vanderbilt, Wheaton과 비교해서 입학이 용이해서 우수한 음대에서 기초를 닦은 후, 최우수 대학원과정에서 수업을 받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대단히 매력적인 학교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음악 원은 1874년 설립이래 대학의 가장 활성적인 학부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연과 작곡, 그리고 음악교육에서 BM 학위를 수여하며 BM과 BA학위를 동시 취득할 수 있는 5년제 복수 전공 (BM & BA) 과정을 offer합니다.
약 350여명의 학생이 conservatory에 재학 중이며 이는 전체 대학 학생 수의 약 25%를 나타냅니다. Conservatory에는 오직 학부학생들로 구성된 Lawrence Symphony Orchestra 가 미국 내에서 손 꼽히는 오케스트라로 명성을 얻고 있고, 여러 개의 실내 악단, 즉석에서 결성이 가능한 합창단, 밴드, 재즈악단 등도 이들 악단과 학생들, 교수들 개개인의 뛰어남으로 국내에서 큰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