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커뮤니티   >   Q&A  
Q&A

장학금이 중복되는 경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뮤직에임 작성일21-03-17 14:59 조회13,50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뮤직에임 입니다제가 아는 범위에서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Q: 올해 9월 가을학기 입학 예정인 경우학교 자체에서 지급되는 scholarship 말고제가 우리나라에서 따로 지원 가능한 해외유학 석사지원해주는 장학재단은 어떤 어떤 곳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예정된 학위과정을 마치는 동안 국내또는 국외의 장학기관에서 장학금을 받고또 학위를 받을 학교에서 장학금을 offer할 경우일반적으로 두 개의 장학금을 모두 수령할 수는 없고본인이 원하는 한 가지의 장학금만 수령할 수가 있습니다예를 들면 KIST 박사학위를 가진 자가 MIT Postdoctoral 학위로 갈 때한국에서도 국비 장학금이 나오고, MIT에서도 장학금을 주는 경우이지요이는 제가 실제로 겪은 사례이고해당 인은 결국 금액이 많은 (국비장학금을 선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는 본인이 가려고 하는 학교에 상황설명을 하고문의하는 것이 정확합니다예일, Colburn 등 모든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주는 학교에는장학금 규정 난에 이런 사항들이 잘 명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따로 지원 가능한 해외유학 석사지원해주는 장학재단을 문의했는데아래의 두 URLs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Top 25 Scholarships in USA for International Students

Scholarship Applications FAQ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뮤직에임 운영자 드림 

Tel: 02-514-9725 Mobile: 010-9945-0425 

E-mail: musicaim@naver.com  

Web: http://www.music-aimhigh.com 

Café: http://cafe.daum.net/musicaim

Blog: http://blog.naver.com/tbvjaosfh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