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HOME >  커뮤니티   >   Q&A  
Q&A

Re: Violin school in Arizona

페이지 정보

작성자 뮤직에임 작성일20-02-12 18:16 조회14,060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뮤직에임에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제가 많이 아는 것은 없지만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Q: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학부 때 성적이 나빠요. Arizona 쪽 학교수준은 상관없이 장학금 받기 쉬운 학교도 있을까요?

 

A: 학교성적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100 점 만점에 88점이면, B+ 이상이고요, conservatory는 말할 것도 없고성적을 중요시 하는 주립대학교들도 성적장학금을 받을 정도는 아니지만지원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성적입니다.

 

장학금을 받기를 원하는 것은제가 연간 약 100명 가까운 학생들을 상담하지만모든 학생들이 빠짐 없이 제게 문의하는 질문입니다이 질문을 받을 때마다제가 하는 대답은지원하는 학교의 수준을 한두 단계 낮추어서 지원 하라는 것입니다질문자와 같은 전공의 유학간 친구또는 선배들이 지원하여 유학간 학교들과 비교해서 말이지요물론 질문자가 생각하기에질문자와 연주실력을 비교 했을 때비슷하다는 전제 하에서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Q: Arizona 쪽에 지인이 있어 지내기가 수월할듯하여 지원하는 것이지만다른 지역이라도 장학금 받을 수 있는 곳이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A: Arizona 주에서 음대로바이올린 대학원 과정을 offer 하는 대표적인 대학은 Arizona State University (Tempe), University of Arizona (Tucson), Northern Arizona University (Flagstaff) 의 세 학교입니다학교 입학난이도는 ASU, U of AZ 가 거의 비슷하고, NAU 가 조금 수월하지요지인이 있는 지역이 이 세 곳 학교가 위치한 도시와 가까운 곳 (가까운 곳의 정의는 차로 1시간 정도로 통학이 가능한가의 여부입니다^^) 에 있나요이 세 학교 중의 하나가 아니라면상담을 통해서 저하고 학교를 선정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학교선정은 지원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질문자가 학교를 선정하는 부분은 질문자의 preference에 의해서 결정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지요나중에 상담 할 때에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Q: 희망전공: Violin 실기 


A: 현악특히 바이올린 전공은관악에 비하면 비교적 입학이 쉬운 편이기는 하지만알려진 유명음대또는 conservatory는 실력이 어마 무시한 정도가 되어야 지원과 합격이 가능합니다학교선정이 되면 제 학생들 중에서 선정된 학교들 수준의 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의 screening sample (mp3  file) 들을 질문자의 연주실력과 비교 해보시라고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Q: 학부 때 전공 및 학점첨부파일 참조

 

 A: 성적에 대해서는 말씀 드렸습니다미국은 4.0 base 3.0 이상이 되면지원 할 수 있고잘 알려진 대학들은 훨씬 높은 학점을 가진 학생들이 지원하는 것이 사실이지만질문자의 성적으로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Q: 영어점수시험점수 없습니다어떤 시험을 준비하면 되는지 정보를 주시면 감사합니다토플만 하면 되는 것인지 등등이요.


 A: 가장 많은 지원자가 실패하는 부분이 영어점수 입니다. TOEFL 80 (iBT), IELTS 6~6.5 정도의 점수가 있어야지원이 가능합니다어떤 학교들은 오디션에 합격하면 조건부 입학을 주기도 하지만별도의 영어공부를 하는 비용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미국음대로 진학을 생각한다면영어점수 확보는 필수입니다참고로 저는 지원자가 영어점수가 없는 경우는,  수속대행을 하지 않습니다.

 

Q: 경력입상경력은 없고연주경력만 있습니다.

 

지원자의 호 불호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지원자의 음악이력서 추천서 등은 오디션을 주관하는 교수님들은 읽어 볼 수가 없습니다입학 처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Q: 뮤직에임은 유학원인가요도움 받을 시 비용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A: 뮤직에임은 유학원이기도 하고그렇지 않기도 합니다아래를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뮤직에임 사이트 이용법

 

음대유학 생각하고 갑시다.

 

수속회원과 Due Peocess

 

이상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뮤직에임 운영자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